의료원장 인사말

의료원장 인사말

인간에 대한 존엄성,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병원, 대학, 연구소 등 하나의 Network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생명을 존중하는 세계적인 첨단의료
글로벌 헬스케어를 이끄는 최고의 의료기관,
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입니다.
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문정일

가톨릭중앙의료원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연민을 가지고 병자들을 치유하신 모범을 따르고자 설립된 의료기관으로, 지난 80여년 간 역량 있는 의료인 양성, 의학의 연구와 발전을 통한 의료 선교사업을 이어오며 현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·간호대학 및 서울성모병원 등 대한민국 주요 거점에 8개 부속병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의료기관으로 성장하여 대한민국 의료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.

가톨릭중앙의료원은 최근 국내외 급격한 의료 환경 변화 속에서도 가톨릭 의료기관으로 정체성을 보다 견고하게 지켜내기 위한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.

특히, 2019년 제9번째 부속병원인 ‘은평성모병원’ 개원과 반포단지에 의학교육과 연구의 중심이 될 ‘60주년 기념관’ 건립 등 국내 최대 규모의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, 성공적인 인프라 확충을 통해 의학교육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, 혁신적인 의료 문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.

1936년 15명의 의료진, 24개의 병상으로 시작한 우리의 작은 시작이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으로 성장한 지금까지 80여년의 역사를 통해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한 참된 인술이 얼마나 큰 열매를 맺을 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앞으로도 생명존중을 근간으로 한 인술을 통해 하느님께서 보시기에 좋은 의료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가톨릭중앙의료원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