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료원장 인사말

의료원장 인사말

인간에 대한 존엄성,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병원, 대학, 연구소 등 하나의 Network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생명을 존중하는 세계적인 첨단의료
가톨릭다움의 가치를 구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리더
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입니다.
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화성 sign

가톨릭중앙의료원은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자에게 전인 치유를 실천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본받아 설립된 의료기관으로, 지난 86여 년 간 인류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참된 의료인 양성과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한 가톨릭다움의 가치 구현을 이어오며 의학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.

현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·간호대학 및 서울성모병원 등 8개 부속병원, 약 6,400여 병상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 네트워크로 성장한 가톨릭중앙의료원은 국민 건강 증진과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앞장서며 세계 보건의료를 선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.

특히 메디컬 융∙복합 허브, 옴니버스 파크(Omnibus Park) 개관과 함께 교육∙연구 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산업체, 학교, 연구소와 병원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 One-Stop 산∙학∙연∙병 클러스트를 조성하여, ‘옴니버스 옴니아(Omnibus Omnia), 즉 ‘모든 이에게 모든 것을’ 이라는 가톨릭 정신을 구현하고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글로벌 헬스케어 리더로 한발 더 도약할 것입니다.

1936년 성모병원 탄생 이후 86여 년의 유구한 역사 동안 생명존중과 인간사랑을 실천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파해 온 가톨릭중앙의료원은, 앞으로도 국가와 인류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.

앞으로도 가톨릭중앙의료원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